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마지막 주

by Logos 2022. 4. 16.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2022년 4월 마지막 주

곳곳마다 아름다운 꽃으로 채우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부활주일을 은혜 가운데 잘 지내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덧입고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4월 마지막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드립니다. 마음과 뜻을 다해 주님께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고, 겸손한 자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지난주 하나님께 겸손하지 못했던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우상을 따르지 않는다 하면서도 내 안의 욕망과 죄를 사랑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들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저희들을 덮어 주사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광야의 같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소서. 배고프고 힘들지만 하나님께서 선하게 인도하실 것을 믿고 감사찬양하기를 원합니다. 광야에서 배고플 때 만나를 주시고, 목마를 때 반석을 쳐서 물을 허락하신 하나님, 우리가 광야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의 수고와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고 구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때로는 홍해와 같은 진퇴양난의 상황일지라도 하나님을 의지하기를 포기하는 어리석은 죄를 범치 않게 하옵소서. 택한 자들을 돌보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눈으로 모든 것이 위태롭고 불안전해 보이지만 하나님은 가장 선한 방법으로 우리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여 주시는 것을 믿습니다. 믿음의 눈을 떠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선하심을 발견하게 하소서.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나만을 위한 삶이 아니라 이웃을 위하여 희생하고 불의를 멀리하고 공의를 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핍박받는 자들을 돌보고, 가난한 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하소서. 주님을 위하여 핍박받기를 즐거워하게 하소서. 믿음은 지식이 아니라 행동으로 고백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늘 주님의 신뢰하고 진리를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바쁜 일정 속에서 하나님을 가까이 하고, 매일 주의 말씀을 읽고 묵상함으로  주님의 뜻을 분별하게 하소서. 우리를 유혹하는 모든 것들을 멀리하고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소서.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하시고, 성령 충만 받아 악한 사단의 무리를 이기게 하옵소서. 사단의 교묘한 술수와 궤교를 파헤쳐 어리석은 자의 삶을 살지 않게 하소서.

 

우리 교회가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마음을 쓰기를 원합니다. 수많은 고통 받는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영적으로 어둠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 주의 생명의 말씀을 증거 하게 하소서. 천하보다 귀한 영혼을 힘써 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